
안녕하세요 DLAKE (디레이크) 입니다.
DLAKE는 주식회사 엠코퍼레이션에서 주관하고 있는 데이터 사업 브랜드(네이밍)입니다.
DLAKE의 주 업무는
1. 시장 조사를 위한 상품 품목 빅데이터 분석
2. 브랜드 마케팅 및 SNS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판매 및 리포트 제공
3. 온라인 쇼핑 트렌드 상품 품목 빅데이터 분석입니다.
DLAKE의 강점은
1. 온라인 유저 실제 구매 데이터
2. 온라인 유저 이동 행동 패턴 분석 데이터
3. 광고주 요청에 따른 온라인 유저 행동 및 구매 전환(ROAS) 데이터와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1년 DLAKE와 함께하는 데이터 바우처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ㅣ 국내 여행 추이 빅데이터 분석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여행이 2020년 3월 이후부터 구매 건수가 증가하였습니다. 2020년 여름 성수기 시즌에는 구매 건수가 장마의 영향으로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1월~6월 구매 건수와 구매 금액을 살펴보면, 프로모션의 영향으로 증가한 구매 건수에 비해 구매 금액은 감소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네요:)


평소 경상도 지역의 매출액이 다른 지역에 비해 높았으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대구 감염자의 증가로 매출액이 감소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여행객들이 코로나19로 해외가 아닌 동해안으로 발길을 돌리며 양양국제공항의 이용객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강원도 지역의 여행 매출액도 증가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경상도 지역 연령/성별에 따른 건수를 비교하였을 때, 10대~40대는 남성보다 여성이 많았고 50대~70대는 남성이 더 많았습니다.
부산 지역 연령/성별에 따른 건수를 비교하였을 때, 10대~40대는 여성이 더 많았고 50대~60대는 남성이 많았습니다.
대체로 젊은 층의 구매 건수가 많고 남성보단 여성 여행객이 더 많은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네요:)

안녕하세요 DLAKE (디레이크) 입니다.
DLAKE는 주식회사 엠코퍼레이션에서 주관하고 있는 데이터 사업 브랜드(네이밍)입니다.
DLAKE의 주 업무는
1. 시장 조사를 위한 상품 품목 빅데이터 분석
2. 브랜드 마케팅 및 SNS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판매 및 리포트 제공
3. 온라인 쇼핑 트렌드 상품 품목 빅데이터 분석입니다.
DLAKE의 강점은
1. 온라인 유저 실제 구매 데이터
2. 온라인 유저 이동 행동 패턴 분석 데이터
3. 광고주 요청에 따른 온라인 유저 행동 및 구매 전환(ROAS) 데이터와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1년 DLAKE와 함께하는 데이터 바우처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ㅣ 국내 여행 추이 빅데이터 분석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여행이 2020년 3월 이후부터 구매 건수가 증가하였습니다. 2020년 여름 성수기 시즌에는 구매 건수가 장마의 영향으로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1월~6월 구매 건수와 구매 금액을 살펴보면, 프로모션의 영향으로 증가한 구매 건수에 비해 구매 금액은 감소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네요:)
평소 경상도 지역의 매출액이 다른 지역에 비해 높았으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대구 감염자의 증가로 매출액이 감소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여행객들이 코로나19로 해외가 아닌 동해안으로 발길을 돌리며 양양국제공항의 이용객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강원도 지역의 여행 매출액도 증가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경상도 지역 연령/성별에 따른 건수를 비교하였을 때, 10대~40대는 남성보다 여성이 많았고 50대~70대는 남성이 더 많았습니다.
부산 지역 연령/성별에 따른 건수를 비교하였을 때, 10대~40대는 여성이 더 많았고 50대~60대는 남성이 많았습니다.
대체로 젊은 층의 구매 건수가 많고 남성보단 여성 여행객이 더 많은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