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DLAKE (디레이크) 입니다.
DLAKE는 주식회사 엠코퍼레이션에서 주관하고 있는 데이터 사업 브랜드(네이밍)입니다.
DLAKE의 주 업무는
1. 시장 조사를 위한 상품 품목 빅데이터 분석
2. 브랜드 마케팅 및 SNS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판매 및 리포트 제공
3. 온라인 쇼핑 트렌드 상품 품목 빅데이터 분석입니다.
DLAKE의 강점은
1. 온라인 유저 실제 구매 데이터
2. 온라인 유저 이동 행동 패턴 분석 데이터
3. 광고주 요청에 따른 온라인 유저 행동 및 구매 전환(ROAS) 데이터와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1년 DLAKE와 함께하는 데이터 바우처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ㅣ 설 설물세트 판매 빅데이터 분석 (2019 - 2020년도 비교 분석)

온라인 설 선물세트 구매액 데이터 분석 결과 2018년 설 선물세트 총 구매액을 기준으로 하였을 때,
2019년에는 32.2% 증가하였고, 2020년에는 70.0% 증가하였습니다.
위 결과에 따라 온라인 설 선물세트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겠네요:)


설 선물세트 품목별 구매 비중을 분석한 결과,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품목은 햄/참치 통조림입니다. 그다음으로는 한우, 세 번째로는 과일로 3가지 품목 모두 2년 연속 같은 순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예상한 결과일 것 같네요:D

2019년 선물세트 품목별 총 구매액과 비교하여 2020년 구매액을 비교했을 때, 한우가 전년대비 32.8%로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으며,
건강보조식품 31.8%, 제과류 27.0% 가 그다음을 이어 큰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주요 선물세트 중 하나인 햄 TOP3 브랜드 구매 비율을 분석한 결과, 국민 선물인 스팸이 78.4%로 월등히 많은 비율을 차지하였으며 다음으로는 리챔, 로스팜이 각각 14.7%, 3.5%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였습니다.
이처럼 햄의 구매 비율도 전년 대비 거의 변동이 없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온라인 소비자들은 설 2주 전 시점에 선물세트를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 명절 선물 특성상 예약 수요에 맞춰 제작∙배송에 시간이 소요되므로 설 전에 미리 선물을 구매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


안녕하세요 DLAKE (디레이크) 입니다.
DLAKE는 주식회사 엠코퍼레이션에서 주관하고 있는 데이터 사업 브랜드(네이밍)입니다.
DLAKE의 주 업무는
1. 시장 조사를 위한 상품 품목 빅데이터 분석
2. 브랜드 마케팅 및 SNS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판매 및 리포트 제공
3. 온라인 쇼핑 트렌드 상품 품목 빅데이터 분석입니다.
DLAKE의 강점은
1. 온라인 유저 실제 구매 데이터
2. 온라인 유저 이동 행동 패턴 분석 데이터
3. 광고주 요청에 따른 온라인 유저 행동 및 구매 전환(ROAS) 데이터와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1년 DLAKE와 함께하는 데이터 바우처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ㅣ 설 설물세트 판매 빅데이터 분석 (2019 - 2020년도 비교 분석)
온라인 설 선물세트 구매액 데이터 분석 결과 2018년 설 선물세트 총 구매액을 기준으로 하였을 때,
2019년에는 32.2% 증가하였고, 2020년에는 70.0% 증가하였습니다.
위 결과에 따라 온라인 설 선물세트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겠네요:)
설 선물세트 품목별 구매 비중을 분석한 결과,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품목은 햄/참치 통조림입니다. 그다음으로는 한우, 세 번째로는 과일로 3가지 품목 모두 2년 연속 같은 순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예상한 결과일 것 같네요:D
2019년 선물세트 품목별 총 구매액과 비교하여 2020년 구매액을 비교했을 때, 한우가 전년대비 32.8%로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으며,
건강보조식품 31.8%, 제과류 27.0% 가 그다음을 이어 큰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주요 선물세트 중 하나인 햄 TOP3 브랜드 구매 비율을 분석한 결과, 국민 선물인 스팸이 78.4%로 월등히 많은 비율을 차지하였으며 다음으로는 리챔, 로스팜이 각각 14.7%, 3.5%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였습니다.
이처럼 햄의 구매 비율도 전년 대비 거의 변동이 없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온라인 소비자들은 설 2주 전 시점에 선물세트를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 명절 선물 특성상 예약 수요에 맞춰 제작∙배송에 시간이 소요되므로 설 전에 미리 선물을 구매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